세례 요한의 물세례와 예수님의 성령 세례는 다르다.

 

 

                     화평의 복음(행10:33-38)


 

가정의 화평은 가정을 이루고 있는 구성원들 곧 부모와 자식과 형제들의 믿음으로 이루어 진다. 그러나 그 가정 안에 화평을 이루기 위해 있어야 할 것이 있으며, 본문의 내용은 고넬료와 베드로 사이에 있었던 일로서, 배드로를 통해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알고자 하는 고넬료의 믿음을 알 수 있다.


베드로가 고넬료와 그의 가족들에게 전한 말씀의 내용은 화평의 복음이다. 화평의 복음을 누가 받을 수 있는가? 하나님은 사람의 외모를 취하지 아니하시고 각 나라중 하나님을 경외하며 의를 행하는 사람을 받으시고 화평의 복음을 주신다.


많은 사람들은 육신의 눈으로 보이는 것으로 판단하고 자기의 생각과 뜻으로 하나님을 믿으려 하지만, 하나님을 바로 믿는 믿음은 오직 예수 안에서 그리고 예수를 바로 믿는 믿음은 오직 약속하신 진리의 성령이신 보혜사 안에서 예수님을 그리고 참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것이다.


진리의 성령이신 보혜사는 좌우의 말씀 곧 십자가의 도 안에서 역사하시며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를 화목하게 하실 수 있는 길을 가르쳐 주신다. 먼저 하나님과 화목의 관계를 이룬 자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요, 사랑을 입은 자가 네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할 수 있는 자이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시기 전 육개월 전에 세례 요한을 보내 주셔서 물세례의 말씀 곧 율법의 말씀을 통해서 예수를 전하시고, 그 후에 진리의 말씀이신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 주신 것이다.


이는 우리들의 믿음이 먼저는 세례 요한의 물세례 곧 율법의 말씀으로 회개의 역사를 이루시고, 하나님의 정한 때가 되면 예수님께서 이루신 십자가의 도 진리의 말씀을 각인의 심령 땅에 보내 주셔서 믿음으로 보혜사를 영접하여 아들로 구원하시는 것이 구원의 도리이고 화평의 복음 곧 천국 복음이다.


천국 복음은 갈릴리에서 시작된 것이다. 예수님께서 11제자들을(유다는 제외) 갈릴리 지방에서 택하셨으며, 죽음에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막달라 마리아는 갈릴리로(마28:7) 가서 만날 것을 제자들에게 전했던 것이다.


부활의 주님은 영적인 갈릴리 곧 죄와 사망의 역사하는 자리(율법) 곧 자신의 심령에 오시는 것이다. 그러나 이를 의심하는 자들도 있다고 하였으니(마28:17), 누가 부활의 주님을 믿음으로 영접할 수 있는가? 십자가의 도 곧 빛의 말씀 앞에 자신의 불의한 죄를 드러내는 용기 있는자--죄인된 자신을 진실로 홰개하는 심령에 부활의 주님이신 진리의 성령 보혜사께서 좌정하신다..


보혜사께서는 우리들의 마음을 주관하시고 은혜를 입혀 주셔서 십자가의 도 안에서 깨끗케하신다. 율법의 능력으로 말마암는 세상의 것으로 무역하고 더러워진 심령에 빛으로 역사하시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마귀에게 눌려 있는 모든 자들을 해방시켜 주신다. 또한 성령과 능력으로 말미암아 하늘에 선한 일들을 행하도록 마음을 주관하여 주신다.


보혜사와 함께하는 자는 예수님과 함께하는 자이고, 예수를 아는 지식 가운데서 예수님과 함께하는 자는 참 하나님과 함께하는 자이다. 보혜사를 마음에 영접한 자는 우리 주님과 항상 동행하는 자이다.


십자가의 도 진리의 말씀을 믿음으로 마음에 영접하여, 자신의 심령에 죄인된 자신을 바로 회개하고, 보혜사의 전능하신 능력에 의지하라! 의지하고 순종하는 자는 우리를 억압하고 두렵게하는 모든 죄의 세력을 들어내고 심판하여 고침을 받아 다시는 죄의 종노릇하지 않도록 하시며, 전능하신 능력 안에서 바로 하나님을 경외하며 하나님의 의(義)를 행하는 자가 되리라!


십자가의 도는 나와 하나님과 사이에 화평의 복음이다. 이는 예수님에게 주신 것이고, 우리들에게 주셔서 화평을 이루게 하시며, 모든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다시 전해야 할 천국 복음이다.

 

 

좌우의 날선 검인 십자가의 도를 마음에 받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