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귀의 사명(4:1-10)

 

마귀의 사명이라 하면 하나님의 백성들을 진노 저주 정죄하고 죽이는 일을 하는 자로 만 알기 쉬운데, 우선 마귀가 누구인지를 바로 알아야 합니다. 교계에서 알고 있는 천사가 타락한 마귀가 아니라 율법의 세상임금으로 세움을 받은 첫 사람 아담입니다.(1:27)(2:7)

마귀의 사명은 아담의 사명입니다.

 

1) 세상 물질 명예 권세를 가지고 미혹하는 자로서의 사명(4:1-10)

예수님을 시험한 마귀의 시험은 세상 물질 명예 권세를 가지고 미혹했는데, 세상 물질 명예 권세를 가지고 있는 자는 창조주로부터 넘겨받은 첫 사람 아담입니다.

(4:5) 마귀가 또 예수를 이끌고 올라가서 순식간에 천하만국을 보이며 (4:6) 가로되 이 모든 권세와 그 영광을 내가 네게 주리라 이것은 내게 넘겨준 것이므로 나의 원하는 자에게 주노라

마귀는 예수에게 천하만국을 보여주며, 이 모든 권세와 영광은 내게 넘겨 준 것이라고 함은 마귀(아담)가 창조주 하나님으로부터 넘겨받은 것을 말합니다. 넘겨받은 자가 자기가 원하는 자에게 줄 수 있는 것입니다. 세상의 모든 것을 가지고 예수를 미혹했듯이, 예수를 믿는 우리들도 세상의 것을 가지고 미혹을 받게 됩니다.

 

2) 사망권세로서 몸만 죽이는 자의 사명(2:14)(10:28)

마귀는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사망의 왕으로서, 생명을 가진 모든 피조물들은 사망의 왕 앞에 죽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영혼의 영생 구원은 오직 예수님께 있습니다. 육체의 두려움을 주어 죄와 사망 가운데 매여 종노릇하게 하는 사명입니다.(2:15) 이와 같은 미혹에서 벗어나는 길은 세상을 이기신 아들의 영 보혜사를 마음에 영접하는 것입니다.

 

3) 믿음을 연단하는 자로서의 사명(13:1-2)

하나님의 백성들의 믿음을 연단함은 우리를 장성케 하고 거룩케 하기 위함인데, (고전 3:15)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함같이, 사단(마귀)의 불로 연단하는 것입니다. 이는 욥을 시험한 사단의 불 시험과 같은 것입니다. 예수님을 시험한 마귀의 시험도 세상에서 제일 좋은 것을 가지고 미혹하는 데, 이는 영적인 마음의 연단입니다. 하나님과 재물 중에 누구를 선택할 것인가? 나의 선택을 기다리는 마귀의 미혹을 이길 수 있는 자가 되어야 하는데, 이는 사람의 능력으로는 불가능한 것이고, 하나님의 능력인 십자가의 도를 믿음으로 이기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마귀가 가지고 있는 사망권세는 하나님께서 허락한 것으로서, 권세를 거스리는 것은 하나님의 명을 거스리는 것이 됩니다.(13:1-4)

(13:1) 각 사람은 위에 있는 권세들에게 굴복하라 권세는 하나님께로 나지 않음이 없나니 모든 권세는 다 하나님의 정하신바라 (13:2) 그러므로 권세를 거스리는 자는 하나님의 명을 거스림이니 거스리는 자들은 심판을 자취하리라

 

4)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사명(3:23-24)

사망권세를 가지고 있는 마귀 곧 율법의 주관자인 아담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미혹하고 연단하여, 하나님의 정한 때가 되면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사명이 있습니다.(3:23-24) 세례요한은 (3:30) 그는 흥하여야 하겠고 나는 쇠하여야 하리라 하니라율법의 종 세례요한은 쇠해져야 하고 진리이신 예수님은 흥해져야 함은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사명이기 때문입니다.

마귀의 사명은 우선 마귀가 누구인지?를 바로 알게 될 때에 미혹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안에서 율법의 정체 곧 아담(마귀)의 정체를 바로 알고 마귀의 미혹에서 벗어나 나를 이기고 세상을 이기는 자가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