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 귀신을 제어할 능력은 오직 십자가의 도 뿐이다

 

 

             귀신을 제어하는 권세(막6:7-13)


 

많은 사람들이 귀신의 권세에 억압당하여, 자신의 뜻과는 관계없이, 죄의 사슬에 매어 있는 자들이 있다. 이들이 귀신의 권세에서 벗어 날 수 있는 길은 어디에 있는가?


먼저 알 것은 귀신의 권세는 사망의 권세로서 죄를 짖게하는 죽음의 권세이며 곧 율법의 권세임을 알아야 한다. 많은 자들이 귀신이 무슨 권세로 역사를 하는지를 알지 못하고, 그져 허공에 떠도는 막연히 악한 영적 존재로만 알고 있다.


그러나 귀신의 존재나 천사의 존재나 모든 영적 존재는 말씀을 통해서 깨달아 알아야 하는바, 말씀을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자는 하나님의 형상 첫 사람 밖에는 없으며, 첫 사람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태어나고--세상의 복을 받으며--때가 되면 죽음에 이르는 것이 모든 인생들에게 주어진 삶이다.


모든 자들은 세상에 사는 동안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서 벗어 날 자는 없겠으나, 하나님을 바로 알고 믿음으로 구원받은 자는 하나님의 백성으로 하나님의 나라에, 또한 하나님을 믿지 않는 자와 하나님을 믿으나 하나님의 뜻을 바로 알지 못하고 구원함에 이르지 못한 자들은 사단의 백성으로 사단의 나라에 들어 간다.


이 세상 사단의 나라 주인공 세상 임금에게 속한 영들이 귀신들이다.(거듭나지 못하고 죽은 자들) 이 귀신들은 하나님을 믿지 않는 자들과 믿음이 있으나 마음에 약속해 주신 진리의 성령이신 보혜사를 모시지 못한 심령을 유혹하며 또한 심령에 자리를 잡고 죄의 종노릇하도록 육체를 조정한다.


본문에 “더러운 귀신”의 더러운 것은 모두가 우리들의 마음에서 나오고 죄의 역사를 이룬다.(마15:19) 문제의 해결은 우리들 각자의 마음에 있다. 우리들 스스로가 마음을 통재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 이는 세상 임금의 사망의 능력에 붙잡혀 있기 때문이다.    

 

사망의 세력 안에 갇혀 있는 모든 하나님의 백성들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십자가에 죽어 주시고, 모든 사망의 세력을 이길 수 있는 십자가의 도 곧 진리의 성령 보혜사를 보내 주셔서,  마음 안에서 역사하는 모든 더러운 것들을 멸하여 주시고 깨끗케 하여 주신다.


귀신을 제어함은 이 세상의 어떠한 것으로도 불가능하며, 오직 능력의 지팡이(사랑의 능력)인 십자가의 도 말씀으로 만 가능한 것이다. 십자가의 도는 능력의 말씀으로서, 사망의 권세 아래 죽어 있는 모든 자들을 살릴 수 있는 생명의 권세인 것이다. 사망의 권세를 이길 수 있는 길은 오직 예수님께서 이루어 주신 구원의 도리 곧 십자가의 도 안에서만 가능하다.


그래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아무 것도 가지지 말고 “신”만 신으라 하심은 “진리의 능력”을 입으라는 뜻이다. 모세는 형제들을 죽이는 율법의 종이기에 신을 벗으라 했지만(출3:5), 예수님의 제자들에게는 형제들을 살리는 진리의 종으로서 신을 신으라 하신 것이다. 율법의 능력은 형제들을 정죄하는 능력으로 죽이는 사망의 권세이고, 진리의 능력은 형제들의 죄를 사하는 사랑의 능력으로 죽어 있는 자들을 살리는 생명의 능력이다.


십자가의 도 곧 생명의 권세와 능력을 받을 자가 누구인가? 생명의 권세를 받은 자는 먼저 자신 부터 십자가의 도 안에 거해야 한다. 이는 십자가의 도를 본 받는 길이고, 능력을 입는 길이다. 생명의 권세를 받고 안다고 할지라도 행함이 없으면, 권세만 받고 능력을 받지 못한 것이다. 이는 권세의 말씀 곧 십자가의 도를 받은 자의 전능하신 능력을 체험하는 길이다.


능력을 입은 자는 영(말씀)을 분별하여 사단의 정체 또한 귀신의 정체를 분별하며, 마음 속에서 역사하는 모든 더러운 영들을 바로 보고 쫓아내며, 병들어 있는 심령의 병들을 보혜사의 능력으로 고침을 받게 된다. 자신의 심령에 더러움을 고침 받은 자가 더러움에 갇혀 있는 자들을 바로 인도할 수 있다. 전능하신 진리의 성령 보혜사 앞으로---


많은 귀신을 쫓아내고 많은 병인들을 고치는 길은 기름을 발라 고친다. 기름은 다섯 처녀들(마25장)이 준비한 영원히 꺼지지 않는 생명의 빛의 말씀 곧 진리의 말씀인 십자가의 도를 마음에 영접하여 준비하는 자들이다. 영접한 자들에게 보혜사께서 귀신을 제어하는 권세와 능력을 입혀 주시리라!


권세와 능력을 받은 자!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십자가의 도는 생명의 권세, 본(本) 받아 능력을 받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