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기근을 시인하는 자에게 오병이어의 역사가--

 

  

                   오병이어의 표적(마14:14-21)


 

예수님의 말씀을 분별할 수 있는 지혜는 어디에 있는가? 세상에서 찾을 것인가? 아니면 주님께서 보내 주시는 진리의 성령 보혜사로 말미암아 찾을 것인가? 우리들에게 어떠한 은혜를 입혀 주시는가?


사람에게 있어 육신의 건강도 중요하지만, 영혼의 건강은 더욱 중요하며, 영혼의 건강을 위해 먹고 마셔야 할 음식이 있는 것이다. 그러나 대다수의 많은 자들이 육신의 양식만을 위해 수고하는 현실을 보게 된다. 그 결과 그들의 영혼은 병들고 하나님 앞에 영광을 가리며 결국은 사망의 길을 가고 있다.


본문의 오병이어의 표적은 전능하신 예수님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수많은 자들에게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배불리 먹고도 남는 표적의 역사를 이루심은, 지금의 이 시대에도 이루어 주실까? 이 말씀은 오늘의 우리들에게 무슨 은혜를 입혀 주실까?


우리들이 먼저 이해해야 할 것은?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것은 세상의 것으로 우리들에게 축복해 주심이 아니고, 하늘의 것으로 축복해 주셔서 우리들의 영혼을 축복해 주시고 구원하여 주시고자 함이다.


이 시대에 많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물질적인 세상적인 오병이어의 표적이 다시 이루어 지기를 기대함은--그들이 아직도 세상의 물질에 매여 율법 아래 갇혀 있음을 자증함이다. 예수님의 오병이어의 표적의 역사는 앞으로 영적으로 이루어질 역사의 예표다.


주님이 약속하신 진리의 성령 보혜사께서 물질적이 아닌, 영적으로 오병이어의 역사를 이루시는 것이다. 예수님을 따른 많은 무리들을 불쌍히 여기셔서 그들의 병을 고쳐 주셨고, 때가 저물어서는(종말에는)먹을 것을 해결해 주심은 마지막 말씀의 기근이 올 때에 영혼의 양식인 십자가의 도 말씀을 통해서 택한 자들을 구원하시는 것이다. 


그러나 제자들은 육신의 것만을 생각하고 양식을 사서 해결하려 했지만, 예수님은 하늘을 우러러 축사하시고 믿음으로 해결하셨다. 예수님께서는 “내게는 너희가 알지 못하는 먹을 양식이 있느니라---나의 양식은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이것이니라”(요4:32-34)(요6:33)(마4:4)   

  

제자들은 하나님께서 보내신 자 곧 예수님의 뜻을 알지를 못했다. 그들은 예수님이 예비하신 양식을 받지도 못했고 또한 이룰 수도 없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보내신 자 예수를 아는 지식(십자가의도)은 예수님의 진리와 사랑을 아는 지름길이다.(고전1:18)(빌3:8) 예수님이 예비하신 양식은 십자가의 도 곧 진리의 말씀을 뜻하고, 이루어야 함은 십자가의 도를 본 받아 사랑의 실천을 이루는 것이다.


떡 다섯 개---진리의 말씀--다윗의 매끄러운 돌 다섯 개

물고기 두 마리--다윗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가노라”는 믿음으로 돌(진리)을 물매에 달아 던저 불레셋 사람(율법)의 이마(사상)를 치매 돌이 그 이마에 박히니--이는 믿음으로 십자가의 도를 행함이다.(십자가의 도는 하나님의 이름)(삼상17:40,45,49)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아무 것도 없는 것을 아시면서도 16절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어라” 하심은--이는 앞으로 있을 진리의 제자들을 통한 복음의 역사이고, 이 시대에 보혜사로 말미암는 오병이어의 역사이다. 오병이어의 역사는 옛날에는 예수님을 통해서, 이 시대에는 오직 진리의 성령이신 보혜사의 능력으로 이루어져야 하지 않겠는가?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으시기 전 제자들에게 진리의 성령을 보내 주셔서 영생의 양식을 주실 것을 말씀하시고, 믿음으로 마음에 보혜사를 영접한 자에게 “너희가 먹을 것을 주어라” 하심이다.


이는 오늘날에도 십자가의 도 사랑의 은혜를 입은 자는 예수 안에 부름을 받은 모든 자들에게 영혼이 구원함을 받고, 가야할 길이 십자가의 도 인 것을 전해 주어야 한다. 믿음으로 마음에 십자가의 도를 받는 자는 보혜사를 영접하게 되고--보혜사께서 주시는 생명수를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않으리라.

 

 

무엇을 먹고 마시느냐는 중요하다. 십자가의 도안에서--진리와 사랑을 배우라! 오병이어의 역사는 보혜사로 말미암아 각인의 심령에서 먼저 이루어져야 하고, 여자(율법의 믿음 안에 있는 자들)와 아이(장성하지 못한 자들)외에 장성한 남자들(진리의 아들들)만이 주님의 세미한 음성을 깨달아 알고 영생의 양식을 충만히 받아 장성한 자가 되리라.

 

 

보혜사를 마음에 영접하여 믿음에 장성한 자가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