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은 십자가의 도이다.

 

 

        선한 천사(눅1:19-20,26-31)


 

지금까지 천사에 대한 개념이 사람의 생각에 따른 추상적인 사고로 알아 왔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모르는 무지에서 비롯됐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감추어져 있는 비밀의 말씀으로서, 감추어 두신 당사자 자신이 아니고서는 알수가 없기 때문이다.(고전2:11)


그래서 이 땅에 예수님을 보내 주시고, 예수님은 진리의 성령이신 보혜사를 보내 주실 것을 약속해 주신 것이다. (요14:16) 우리들은 하나님을 볼 수 없으되, 볼 수 있는 길이 있는데, 그 길은 말씀 안에서 하나님을 만나게 되는 것이다. 십자가의 도 안에서 역사하시는 진리의 성령이신 보혜사를 통해서 예수님을 바로 알고, 하나님의 모든 뜻을 알게 된다.(요14:26,15:26)


그러나 지금까지 천사에 대한 올바른 지식이 없어서 하나님의 뜻을 바로 이해하지를 못했다. 이는 천사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인위적으로 모든 것을 판단하여 영계의 비밀을 알지 못하고, 다음으로는 죄의 근원이 무엇으로 말미암았는지를 알지 못해서--하나님의 말씀을 인위적이고 물질적이며, 보이는 것으로 보이지 않는 것을 알려는 오류를 범하고 있다.


성경의 말씀 속에 나타나는 모든 천사들의 역사 속에서 “선한 천사” 는 무슨 일을 할까? 물론 하나님의 역사에 있어 부림을 받는 자들이다.


히(1:14) “모든 천사들은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 얻을 후사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뇨”


부림을 받는 영들이 천사이다. 누구의 부림을 받는냐? 함이 중요하다. 생명이 되시는 예수님 곧 진리의 성령이 되시는 보혜사의 부림을 받는 자들은 선한 천사의 사역을 담당하고,  이들은 구원을 얻을 후사 곧 하나님의 아들들을 위하여 섬기는 자들이다. 그와 반대로 구원받지 못할자들을 미혹하고 구원의 문으로 들어 가지 못하도록 하는 자들이 악한 천사의 사역을 담당한 자들이다.


성경의 말씀에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위한 두 천사가 나오는데, 하나는 “가브리엘” 이고 또 다른 하나는 “미가엘”이다. 이들의 사역은 무엇인가?


이들은 하나님께서 보내신 자들로서--하나님의 기쁘신 뜻을 전하는 주의 사자(눅1:11-17)로서, 세례 요한을 낳은 엘리사벳의 남편 사가랴에게 나타나 율법의 아들(요한)이 있을 것을 예언했고, 26절에는 천사 가브리엘이 요셉과 정혼한 마리아에게 나타나 성령으로 말미암는 예수의 잉태를 예언함은, (눅2:10)에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 말라 보라 내가 온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온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전하는 사명이 가브리엘 천사의 사역으로서, 이 시대에도 온백성들의 영혼을 구원할 수 있는 구원의 기쁜소식 곧 예수님이 죽으심으로 이루어 주신 십자가의 도를 전하는 자가--가브리엘 천사의 사역을 감당하게 된다.


또한 미가엘 천사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지켜 주시며 능력으로 역사하셔서 모든 악의 영들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천사로서 단(10:10-21)에 나타난다.


(단10:21) “--나를 도와서 그들을 대적하는 자는 너희 군 미가엘 뿐이니라”(계12:7참조)       

  여기에서 나를 도와 주는 자는 미가엘 천사고, 그들은 바사군과 헬라군을 뜻한다. 이들은 진리를 알지 못하는 세상에 속해서 사는 자들과 율법의 믿음 안에 있는 자들이다. 진리의 말씀으로 은총을 받은 자들에게 있어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이 원수요 대적이 된다. 이들을 이길 수 있는 자는 오직 보혜사로 말미암는 미가엘 천사들 뿐이다.


가브리엘 천사는 구원얻을 아들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는 사명이고, 미가엘 천사는 진리의 말씀을 받고 은총을 받은 자들에게 능력으로 역사하시고 세상을 이기게 하는데 도와주는 천사다. 이들은 하나님의 아들들을 섬기고 도와주는 자들로서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은 자이며, 온전히 부림을 받는 자들이다.


십자가의 도 곧 구원의 기쁜 소식을 전하는 자가 되자!

그리고 보혜사를 마음에 영접하여 주시는 능력으로 세상을 이기는 자가 되자!


율법의 사망의 법 가운데서 죽어 있는 모든 하나님의 백성들을, 십자가의 도 생명의 법의 말씀으로 죽어 있는 자들을 살려내는 선한 천사의 사역을 감당하자!   

 

 

선한 천사의 일은 율법 아래 죽어 있는 자를 살리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