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ebde

 

 

 마지막 나팔(고전15:50-53)

 

우리들이 예수를 믿음은 영혼의 구원에 있다. 그러나 우리들의 혈과 육은 (고전 15:50)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함과 같이 율법으로 말미암는 몸과 마음은 천국에 갈 수 없다.

율법으로 말미암는 영혼이 진리로 거듭나야 구원을 받게 되는데, (10:17)믿음은 들음에서 나고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함과 같이, 그리스도의 비밀을 알아야 거듭나는 길을 알게 된다.

(고전 15: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마지막 나팔은 이 세상 끝 날에 일어나는 역사로만 아는 분들이 있는데, 지금 이 시대에 마지막 나팔이 불고 있음을 알아야 할 것이다.

이 천년 전에 예수께서 우리의 죄를 위해 피 흘려 죽어 주시고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사셔서 이루어 주신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는 새 언약이고 우리를 구원하시는 약속의 말씀이다. 이는 율법 아래 있는 자들에게 주시는 마지막 나팔인 것이다.

구약에 여호수아를 통해서 역사하신 말씀 중에 (6:3) 너희 모든 군사는 그 성을 둘러 성 주위를 매일 한 번씩 돌되 엿새 동안을 그리하라 (6:4) 제사장 일곱은 일곱 양각 나팔을 잡고 언약궤 앞에서 나아갈 것이요 일곱째 날에는 그 성을 일곱 번 돌며 그 제사장들은 나팔을 불 것이며 (6:5) 제사장들이 양각 나팔을 길게 불어 그 나팔 소리가 너희에게 들릴 때에는 백성은 다 큰 소리로 외쳐 부를 것이라 그리하면 그 성벽이 무너져 내리리니 백성은 각기 앞으로 올라갈지니라

제사장들이 양각 나팔을 불어 견고한 여리고 성이 무너졌던 것처럼, 이제 마지막 나팔은 어린양의 뿔(능력과 권세)인 십자가의 도 곧 하나님의 능력의 말씀으로 영적 여리고 성을 무너지게 됨이다.

(고후 10:3) 우리가 육체에 있어 행하나 육체대로 싸우지 아니하노니 (고후 10:4) 우리의 싸우는 병기는 육체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 앞에서 견고한 진을 파하는 강력이라

영적 여리고 성은 무너져야 할 바벨론 성이고 곧 율법으로 말미암는 우리들의 마음이 견고한 진이요 영적 여리고 성인 것이다. 이 견고한 성은 사람의 능력으로는 무너지지 않고 오직 하나님의 능력으로 파할 수 있음이다.

하나님의 능력인 십자가의 도(고전1:18)는 지금까지 비밀로 감추어져 왔다.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 곧 십자가의 도는 오직 예수께서 십자가에 죽어 주심으로 밝혀 주신 것으로서, 율법의 저주에서 속량(3:13)하신 하나님의 사랑(5:8)과 뜻이요 능력인 것이다.

지금까지 보혈의 공로를 찬양하고 믿는다고 하면서도 십자가의 도를 바로 알지 못함은 율법으로 말미암는 사람의 생각과 지혜로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고 접근하기 때문에 알지 못하는 원인이 되고 있다.

(고전 15:52)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고전 15:53)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는 마지막 나팔이다. 나를 향한 마지막 나팔의 세미한 음성을 듣는 자는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마지막 나팔인 십자가의 도안에서 변화를 받고 거듭난 자들이 첫째 부활에 들어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