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는 그리스도다

 

예수는 그리스도!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비밀이다.(골2:2)

 많은 사람들 중에는 막연히 하나님은 믿고자 하지만 예수님은 믿으려 하지 않는 자들이 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예수 안에서 역사 하시며 또한 예수로 말미암아 하나님을 만날 수 있음을 교훈하고 있다.

 근본적으로 예수님은 인격이 진리의 말씀으로서 육신의 사람을 구원하시기 위해 사람의 모양으로 이 땅에 오셨으며, 이 땅의 모든 사람은 근본적으로 땅에 속한 인격 곧 율법의 인격으로 지음을 받은 것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생각하기를 사람의 지혜로 판단하며 사람과 같은 육신 적이고 물리적인 생각을 하고 있다.

 예수님은 근본적으로 진리의 말씀인 하나님으로서,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이 보고 믿을 수 있는 하나님을 나타내 주셨는데, 곧 성육신으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이시다.

 그리스도란? 말씀 또는 기름 발리운 자란 뜻으로서, 예수 그리스도란? 진리의 말씀 또는 진리로 기름 발리운 자를 뜻한다. 예수님께서는 요(3:5)에"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하셨는데,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물세례 가운데에 거하고 있다. 그러나 이제는 진리의 성령 보혜사를 마음에 영접하여 성령으로 거듭나야 할 때다.

 진리의 말씀이 무엇인지를 알지도 못하는 자들이 능력을 받아 예언 방언 신유의 역사 곧 은사의 역사를 하는 것으로 성령을 받은 것으로 알지만, 실상은 지체에 불과한 것이고, 머리가 되시는 보혜사를 영접한 것은 아니다. 아직 물세례 곧 율법의 말씀 안에 갇혀 있음을 알아야 한다.

 보혜사는 오직 진리의 말씀 곧 십자가의 도 안에서만 은밀히 역사 하시며, 진리의 말씀을 받은 자의 심령에서 역사 하시는 누구든지 볼 수 있고 알 수 있는 그런 역사가 아니다. 그래서 계(2:17)에"--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감추었던 만나를 주고 또 흰 돌을 줄터인데 그 돌 위에 새 이름을 기록한 것이 있나니 받는 자 밖에는 그 이름을 알 사람이 없느니라"  하신 것이다.

 진리의 말씀은 성경의 모든 말씀 곧 문자적인 그대로의 말씀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그 말씀 속에 진리의 말씀이 감추어져 있는 것이다. 그래서 진리의 성령이신 보혜사를 우리들에게 약속하신 것이다.(요14:16)

 요(15:26)"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보혜사)가 나(예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님은 자신을 가리켜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고 하셨는데, 이는 보혜사로 말미암아 알게 되고 믿게 되는 것이다.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 진리가 무엇인지를 나타내 주셨는데, 곧 십자가의 도이다. 십자가의 도와 그리스도는 똑 같은 하나님의 능력으로서, 주님의 진리의 말씀을 말한다. 이는 하나님의 뜻이기 도하다.

 요일(5:1)"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행(18:28)"이는 성경으로서 예수는 그리스도라고 증거하여 공중 앞에서 유력하게 유대인의 말을 이김일러라"
 골(2:2-3)"--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려 함이라,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취어 있느니라"

 지금까지 하나님의 비밀로 감추어져 왔던 십자가의 도 곧 그리스도(진리의 말씀)를 바로 알고, 믿음으로, 하나님께로서 다시 난 자가 되어야 한다. 바로 예수님은 그리스도이다. 이 세상에 속한 믿음 곧 율법의 어두움(죄)을 이길 수 있는 길은 그리스도 안에 있다.

 주님이 이루어 주신 십자가의 도를 바로 깨달아 알고 믿음으로 보혜사를 마음에 영접하여, 예수는 그리스도요, 이 세상의 모든 죄를 이길 수 있는 전능하신 하나님의-사랑의 능력임을 믿자!     
 
십자가의 도!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믿어야 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