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정(作定)하였음이라


 

(고전 2:1)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나아가 하나님의 증거를 전할 때에 말과 지혜의 아름다운 것으로 아니하였나니 


하나님의 증거가 무엇인가? 하나님의 증거는 아들 예수를 통해서 이루어 주신 증거 곧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이다. 천국을 소망하며 예수를 믿는 자들에게 십자가의 도는 예수를 아는 지식이며, 예수님을 통한 하나님의 사랑임을 친히 증거해 주신 것이다.


(요일 5:9) 만일 우리가 사람들의 증거를 받을찐대 하나님의 증거는 더욱 크도다 하나님의 증거는 이것이니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것이니라

(요일 5:10)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 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진리이신 아들에 대한 증거 곧 십자가의 도는 영생에 이르는 오직 한 길이다. 아들에 대한 증거 곧 십자가의 도를 마음에 받아 드리는 자에게는 영생이 있고 받아 드리지 않는 자에게는 영생이 없다.


하나님의 증거는 곧 아들에 대한 증거로서 이는 율법으로 말미암는 사람의 말과 지혜의 아름다운 것들이 아니다. 


(고전 2:2)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사도 바울은 (빌 3:7-9)에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예수를 아는 지식의 고상함으로 인해 자신에게 유익했던 모든 것을 해로 여기고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리스도 안에서 발견되려함이라고 하셨다. 이는 그리스도(믿음)와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행함) 외에는 영생에 이르는 길에 있어 오히려 거치는 것이기 때문이다.


(고전 2:3) 내가 너희 가운데 거할 때에 약하며 두려워하며 심히 떨었노라 


바울은 말씀을 전할 때에 자신은 약하며 두렵고 떨리는 마음을 가지고, 어찌하든지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 이외의 말로 전하지 않기 위해서 애썼던 것을 알 수 있다.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 이외의 말은 모두가 사람의 교훈으로 말미암는 사망의 소리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고전 2:4-5)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지혜의 권하는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하여,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 


하나님의 증거를 전할 때에 사람의 말과 지혜를 전하는 것이 아니고, 오직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와 십자가의 도를 믿고 본받아 순종함으로 능력을 입어야 함을 전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능력에 있기 때문에, 말씀을 전하는 자나 받는 자 모두가 능력을 입어야 하고, 능력을 입은 자가 이 세상을 이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바울은  (고전 1:22-25)에 “유대인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은 지혜를 찾으나,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하나님의 미련한 것이 사람보다 지혜 있고 하나님의 약한 것이 사람보다 강하니라”


많은 믿는 자들이 예수님 앞에 표적을 구하고 세상의 지혜를 찾지만, 우리들은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해야 하고 또한 들어야 바른 믿음을 소유할 수 있다. 이는 죽음에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새 생명을 얻는 지름길이다.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은 오직 십자가의 죽으심을 본받아 자신을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자 하는 자에게 능력을 입혀 주신다.


부활하신 예수 곧 진리의 성령 보혜사로 말미암는 자는 주님께서 약하셔서 죽어주심 같이, 우리들도 약하심을 본받는 죽음의 길에 나아가자! 주님께서 능력으로 다시 사심 같이 우리들도 능력으로 다시 살리라!


(고후 12:9) “내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이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내게 머물게 하려함이라,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약한 것들과 능욕과 궁핍과 핍박과 곤란을 기뻐하노니 이는 내가 약할 그 때에 곧 강함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