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가 누구인가?


 

일반적으로 예수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그리스도안에 있는 자로 알고 있다. 그러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그 마음에 그리스도의 영이신 보혜사께서 함께 하고 동행하는 자라야 한다.


롬(8:9)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성경의 말씀은 마(22:14)에 “청함을 받은 자와 택함을 입은 자”를 말씀하고 있다. 외적으로는 똑같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나 청함을 받은 자가 있고 또한 택함을 받은 자가 있는 것이다. 청함을 받은 자는 많으나 택함을 입은 자는 적다고 하신다.


지금 이 시대에 예수의 이름으로 청함을 받은 많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보는가? 택함을 입은 자는 청함을 받은 자 가운데서 나오게 된다. 청함을 받은 자들은 예수를 믿으나 예수를 아는 지식이 없이 자의적으로 세상적으로 물질적으로 율법 아래서 예수를 믿는 자들이고, 택함을 입은 자들은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골2;2-3)를 깨닫고, 믿음으로 약속의 성령이신 보혜사(요14:16,26)를 마음에 영접하고 순종함으로 함께 하는 자들이다.


먼저는 약속의 말씀인 십자가의 도(도)를 깨달아 알아야 하고, 다음은 믿음으로 마음 깊이 기록하고, 하나님의 능력인 십자가의 도를 본받아 순종하는 자라야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가 된다.


십자가의 도의 말씀을 깨달아 알고 믿는다 하면서 본받는 순종(행함)이 없다면, 어찌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가 될 수 있겠는가?


약(1:22) “너희는 도를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예수의 이름을 부르고 믿는 것으로....십자가의 도를 알고 믿는 것으로 자부하나, 자신을 부인하지 않고 자기의 십자가를 지지 않고 주님의 뒤를 좇지 않는 자들(눅9:23).... 불순종하는 자들은 스스로 속고 있는 것이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비밀이요 십자가의 도로서 하나님의 능력이 되는 약속의 말씀이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먼저 그리스도 곧 십자가의 도를 바로 깨달아 알고 믿음으로 약속을 지키는 자....순종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이는 믿음과 행함이 하나 되는 온전한 믿음의 소유자로서, 주님의 뒤를 따라가는 약속의 아들들이요 그리스도 안에서 산 자들이다. 천국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은 약속의 말씀인 십자가의 도를 믿고 지켜 순종하는 자에게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리스도를 말하고 십자가의 도를 말하고 믿는다면서...죽으심을 본받는 행함을 부인하는 자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들이요 죽은 자들이다. 약속을 배도(배반)하는 자들이다.


그러나 보혜사의 세미한 음성을 십자가의 도안에서 듣고 깨어 일어나는 자는 살리라!


자신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지? 아니면 사단의 종노릇하고 있는지? 분별하라!

보혜사와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진실한 자들이 되라! 

진실한 자는 이 세상을 이기리로다!(계17:14)


 

온전한 믿음은 약속의 말씀인 십자가의 도를 믿고 순종하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