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잠자는 자들)이 누구인가?(살전4:16)


 

하나님의 예정인 그리스도 안에서 먼저 이 세상 율법의 주관자인 첫 사람 아담을 통한 구약의 역사로 시작하여....아벨과 노아 에녹 아브라함과 이삭  모세 엘리야 사무엘 욥등 그리고 많은 선지자들과 세례요한까지.....율법 안에서의 의인들로서 진리의 의인들의 예표가 되고.....이들에게는 앞으로 메시야를 보내 줄 것을 알게 하시고....아는 것을 예언하고 보내주실 것을 노래했으며.....또한 율법 아래의 믿음을 따라 그들은 죽었음을 히11:13에 증거하고 있다.(이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아담의 율법으로 말미암는 잠자는 자들이요 죽은 자들이다)


히(11:13) “이들은 믿음으로 따라 죽었으며 약속을 받지 못하였으되

히(11:39) “이 사람들이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증거는 받았으나 약속은 받지 못하였으니, 이는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여 더 좋은 것을 예비하셨은즉 우리가 아니면 저희로 온전함을 이루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갈(3:22) “그러나 성경이 모든 것을 죄 아래 가두었으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약속을 믿는 자들에게 주려 함이니라”


선지자들이 받은 것은 보이는 육신의 증거는 받았으나, 보혜사로 말미암는 약속 곧 십자가의 도(그리스도)는 받지 못했기에, 그리스도를 바라고 고대하는 믿음 안에서 죽은 자들 곧 잠자는 자들이다.(이들은 선한 천사들 곧 종으로서 이 세상 끝날까지는 종으로 일을 하고 주님 강림하실 때에 아들로 먼저 일어나는 잠자는 자들이다...고전15:20, 살전4:16)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란 하나님의 선민으로 택함을 받은 이스라엘 백성들 가운데 율법 아래서도 종으로 택함을 입은 자들(율법 안에 선지자들과 의인들)이다. 이들은 율법 아래 갇혀 있는 종으로서의 사명을 다한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영이란? 육체로 오신 예수께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영 곧 진리의 성령 보혜사를 말한다. 그러므로 구약의 율법 아래에 예수를 보내 주시지 않았기 때문에 아들로 산 자가 있을 수가 없는 것이다. 죽으시고 다시 사신 진리의 성령 보혜사는 오직 이 천년 전에 성육신의 몸으로 오셔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첫 열매인 그리스도(롬1:2-4, 고전15:20,23)를 십자가의 도 말씀으로 곧 창세 전에 예정하시고 계획하신 그리스도임을 밝혀 주신 것이다.


1) 대표적인 율법의 종인 모세를 통해 십계명을 받은 이스라엘 선민들에게 여호와의 명을 받아 수없이 많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죽이는 역사를 하고 있는 모세가 그리스도의 영을 받았다면.... 그런 죽이는 역사를 하겠는가? (출32:27-29)


2) 여러 임금을 쳐서 죽이고(히7:1) 노략물 중에 좋은 것으로 십일조를 드린 아브라함(히7:4)이 그리스도의 영을 받았다면...과연 죽이는 역사와 노략질하는 일을 할 수 있다고 보는가?


3)그리스도의 영은 아들의 영이고 진리의 성령 보혜사인 것을 부인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영광을 받기 전인 구약에 그리스도의 영을 말할 수 있는가....주님은 십자가에 죽으시고 영광을 받기 전에는 성령을 보내 주신 일이 없다하는데(요7:39)...왜 그리스도의 영을 보내 주었다고 하는가? 율법 아래에서도 아들의 구원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 것은 사람의 생각이다.


4) 십자가의 도안에서 주시는 교훈은 진리로 말미암는 아들이고, 율법으로 말미암는 종으로 분별을 하고도 .....사람의 율법 아래서 분별한 선을 가지고 진리의 아들로 단정하는 것은 그림자를 보고 실상이라고 주장하는 것과 무엇이 다른가? 주님은 죽고 부활하시기 전에는 보혜사를 보내 주시지 않았음을 말씀하시는데, 어찌하여 영 영하면서 주님의 말씀을 부인하는가?(요16:7)


5) 세례 요한이 그리스도의 영을 받았다면.....율법의 종인가? 진리의 종인가? 세례 요한은 율법의 종으로서 진리이신 예수님의 길을 예비하러 온 자가 아닌가? 진리가 진리의 길을 예비하는가?


구약의 율법 아래서 택함을 받은 선지자들과 많은 의인들은 모두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율법 아래서 택함을 받은 자들이지, 별도로 그리스도의 영을 받은 자들이 될 수가 없는 것이다. 이들은 율법 아래서 증거는 많이 받고 그리스도를 예언하고 바라고 믿었을지라도...이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요 잠자는 자들이지, 그리스도 안에서 산 자들 곧 진리의 아들들은 아니다.(주님 강림하실 때까지는..살전4:14-16)


그래서 우리들이 보혜사로 말미암아 받은 십자가의 도 말씀이 귀하고 소중한 것은, 주님께서 친히 (마 13:17)에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많은 선지자와 의인이 너희 보는 것들을 보고자 하여도 보지 못하였고 너희 듣는 것들을 듣고자 하여도 듣지 못하였느니라” 


(고전 15:17)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것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고전 15:18)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고전 15:20)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구약의 모든 선지자들과 의인들은 아담의 율법 아래 갇혀 있는 자들로서 믿음으로 죽은 자들이요 곧 잠자는 자들이다. 이들까지도 주님의 다시 사심이 없었다면,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들 곧 죽은 자들도 망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들도..... 죽으시고 다시 사신 첫 열매인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망하지 않고 다시 살게 되는 아들의 축복을 받게 된다.


그리스도안에서 죽은 자와 잠자는 자들이 누구인가?

죽은 자와 산 자를 분별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