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락 받은 자(마13:10-17)


 

어떠한 일을 하는데 있어 허락을 받는다는 것은 사람간에 있어서도 기쁜 일이다. 이와 같이 하나님과 우리들간에 있어 구원의 허락을 받는다면 그 기쁨이 얼마나 크겠는가?


주님의 말씀은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저희에게는 아니 되었나니” 분명히 허락을 받은 자가 있고 허락을 받지 못한 자가 있으며, 청함을 받은 자가 있고 택함을 입은 자가 있음을 말씀한다.


창조주 참 하나님과 인간간에 있어, 피조물인 인간이 참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 갈 허락을 받는다는 것은 불가능한 것이다. 이는 간단히 생각할 문제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함을 받은 자는 많으나 택함을 입은 자가 적은 이유가 어디에 있는가?


주님께서는 마(7:13-14)에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이가 적음이니라”


이제 십자가의 도안에서 알게 하신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율법으로 말미암는 믿음에서 천국의 복을 받고자하는 자들로서, 이들은 이 땅에 많은 하나님의 백성들로서, 예수 안에 청함을 받은 자들인 것이다.


예수께서 많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주시고자하는 복은 영혼을 구원하시는 천국의 복이건만, 예수의 이름으로 세상의 복만을 위한 기복신앙과 신비주의 신앙에서 벗어나지 못한 자들인 것이다.


그러나 택함을 입은 자들은 육의 눈으로 보고 믿는 것이 아니라, 주님의 보혈의 공로를 믿음으로 십자가의 도안에서 이루어 주실 것을 믿는 믿음인 것이다. 이는 실로 주님의 뒤를 좇아가는 고난의 길로서 세상과 짝하는 자들에게는 따라 가기가 어려운 길이다.


세상의 것으로 마음이 부효하고 살찐 자들에게는 실로 통과하기가 어려운 협착한 좁은 길이다. 그렇기 때문에 전능하신 능력을 허락 받은 자들만이 통과하게 된다.


이는 성육신의 몸으로 이 땅에 오셔서 우리의 죄를 위해서 고난을 받으시고 죽어주시므로 이루어 주신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 곧 전능하신 능력을 입은 아들로 택함을 입은 자들인 것이다.


이들은 구약의 많은 선지자들과 의인들이 듣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한 천국에 대한 비밀의 말씀을 택하신 제자들과 오늘날에 있어서는 약속하신 진리의 성령 보혜사(요14:16)를 마음에 영접한 아들들에게 주시는 천국의 축복인 것이다.


예수께서 이 땅에 오시기 전에는 천국이라는 뜻도 모르고, 단지 이 땅에서 어떻게 하면 장수하고 물질의 복을 받을 수 있는가?에 믿음의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주님께서 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셔야 영생이 있음을 말씀할 때에, 그들은 “이 말씀은 어렵도다”말하며, 모두가 예수님의 곁을 떠나갔던 것이다.(요6:53-60)


오늘의 이 시대에 예수를 믿는 많은 하나님의 백성들은 어떠한가? 영혼이 영생에 이르는 복을 받기를 원하는가? 아니면 세상의 복을 받기를 원하는가? 둘 다 받기를 원하는가?


주님의 말씀은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마6:32) 하시며, 24절에는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믿음의 결단을 요구하시는 주님의 세미한 음성이 들리는가? 들리는 자는 명령으로 받아 허락하심에 감사함으로 순종하는 아들들이 될 것이고, 그렇지 않은 자는 죄의 종으로서 종노릇하게 될 것이다.(롬6:16-18)


진리의 말씀인 주님께서 성육신으로 이 땅에 오셔서 율법 아래 죽으시고 다시 사셔서 이루어 주신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는 우리들이 본받아야 할 믿음의 교훈이요, 명령인 것이다. 명령 앞에 순종(行)하는 자는 허락을 받은 자들로서 믿음과 행함이 함께 하는 온전한 믿음의 아들들이다.


예수께서 이 땅에 오시기 전 많은 선지자들과 의인들이 듣지도 못하고 보지도 못하고 깨달아 알지도 못한 천국의 비밀을 허락 받는 길은 오직 죽으시고 다시 사셔서 완성하신 구원의 도리인 보혈의 공로 십자가의 도(예수를 아는 지식)를 마음으로 온전히 믿는 자는 허락 받은 자이다. 이는 십자가의 도를 믿는 믿음 안에서 자신의 정과 욕심을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박은 자로서, 주님과 함께 산 자 곧 진리의 아들들이다.


천국의 비밀은 오직 십자가의 도이며, 택함을 입은 자들에게 주시는 영생의 축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