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진정한 화평은 십자가의 도안에서 순종할 때에

 


                 아내 된 자들아!(벧전3:1-4)


 

5월은 가정의 달로서 세상에서도 가정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사랑을 이루시기 위해서 세상 집을 창조하시고, 그 주인으로 첫 사람 아담을 세우시고, 아담 안에서 하와를 지으셔서 가정의 시초를 이루어 주셨습니다.


가정은 신 불신간에 모든 질서를 이루는 공간입니다. 남편과 아내와 자식들과 가족간에 있어 그리고 사회에 있어 질서는 서로간에 있어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고, 그렇지 않을 때에는 분쟁과 시기 질투 원망으로 인한 가정의 파탄이 오게 됩니다. 그 중심에 아내의 역할은 가장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사랑을 믿는 우리들, 남편과 아내의 관계와 같다. 엡(5:22-23)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하라,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됨과 같음이니 그가 친히 몸의 구주시니라”


남편과 아내의 역할은 다를지라도 중보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 안에서는 하나입니다. 교회의 머리는 그리스도이시고, 아내의 머리는 남편입니다. 신랑되신 주님께서 신부가 되는 우리들을 사랑하심 같이, 남편은 아내를 사랑하고 아내는 머리가 되는 남편에게 복종해야 합니다.


남편의 사랑과 아내의 복종은 십자가의 도 사랑 안에서 보면 결국 하나가 되고, 하나님의 질서를 이루고 하나님을 바로 믿는 믿음의 결과로 화평의 열매를 맺게 됩니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 안에서 가정의 질서가 세상 교훈(율법)으로 말미암아 겉으로는 어느 정도 이루어지겠으나, 마음 심령에서부터 진실한 화평은 보혜사와 함께 하는 십자가의 도안에 있습니다. 


“도를 순종치 않는 자라도 말로 말미암지 않고 그 아내의 행위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게 하려 함이니, 너희의 두려워하며 정결한 행위를 봄이라”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를 마음에 기록하고 믿음으로 보혜사를 영접한 자라면 정결한 행위의 열매가 나타나야 합니다. 이유는 이 세상에 도를 순종치 않는 자들에게 전도하고 그들을 구원의 길로 인도하기 위함입니다.


정결한 행위의 열매는 마음에서부터 믿음으로 열매 맺고, 마음의 지배를 받는 육체를 통해서 빛의 열매로 나타나게 됩니다. 말씀은 알지 못하고 믿지 않을지라도, 아내의 정결한 행위를 보고 때가 되매 구원의 길로 인도함을 받게 됩니다.


가정 안에서 부부간에 형제들 간에 진정한 화평은 서로가 서로를 인정하고 받아들일 때에 이루어지며, 그 것은 오직 십자가의 도 사랑 안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는 마음이 십자가의 도안에서 한 마음 한 뜻을 이루어짐입니다.


화평을 이루기 위한 단장이 사람에게 보이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속 사람 마음에 진실함으로 단장을 해야 합니다. 십자가의 도안에서 새 피조물이 되는 것이요 새 사람으로 다시 낳아지는 것입니다.


4절에, “ 오직 마음에 숨은 사람을 온유하고 안정한 심령의 썩지 아니할 것으로 하라” 사람은 겉 사람(육체)과 속 사람(마음)으로 되어 있는데, 마음에 숨은 사람이란? 각자 자신의 마음(영혼)을 말합니다.


십자가의 도안에서 밝혀 주심이 사람은 첫 사람 아담의 율법 안에서 태어나기 때문에 이 세상에 태어나는 모든 사람은 마음에 인격이 율법(롬2:15)으로 되어 있기에, 한 입으로 진노 저주와 사랑을 말하는 두 마음을 소유하고 결국 죄와 사망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보혜사께서 주시는 지혜와 능력 안에서 자신을 부인하고 날마다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쫓고자하는 믿음(눅9:23-24)으로, 오직 하나님의 뜻이요 사랑인 십자가의 도 만을 자랑하는 한 마음을 이루게 됩니다.


이는 마음에 하나님의 나라를 먼저 이루는 하나님 앞에 값진 것으로서, 이 세상의 썩어 없어질 것으로 말미암는 것이 아니고, 영원히 썩지 아니할 씨(보혜사)로 말미암는 천국의 축복입니다.


우리들의 구세주가 되시는 예수님의 부활하신 진리의 성령 보혜사는 천국에서나 교회에서나 이 사회에서나 가정에서나 언제 어디서나 우리들의 영혼의 목자요 감독으로서 구세주가 되심을 믿고 마음에 영접할 때에, 세상이 줄 수 없는 참된 평안으로 하십니다. 


머리되시는 진리의 성령 보혜사의 전능하신 능력 앞에 순종하듯이, 아내 된 자들이여! 십자가의 도안에서 정결한 행위로 남편들에게 순복하라!

 

 

정결한 행위는 십자가의 도를 본 받아 순종할 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