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로운 믿음은 그리스도 곧 십자가의 도안에 있다

 


                        보배로운 믿음(벧후1:1-11)



이 땅에 태어난 모든 사람에게는 각기 나름대로의 믿음이 있습니다. 육이 사는 동안에 어떠한 믿음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믿는 대로 결과는 맺어집니다. 행한 대로 이루어지고 복을 받게 됩니다.


세상의 복만을 받기를 원하고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세상적인 믿음 안에서는 믿는 대로 세상의 것이 이루어질지라도 천국의 복은 없게 됩니다. 그러나 먼저 천국을 소망하는 믿음을 소유한 자는 영적으로 육적으로 복을 받게 됩니다.


주님께서 원하시는 믿음은 보배로운 믿음입니다. 각기 자신에게 있어 가장 소중하고 귀한 것을 소유한 자만이 보배로운 믿음을 갖게 되고, 이는 세상의 보이는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자신의 심령에 주어지는 믿음입니다.


바울이나 베드로에게 주신 동일한 보배로운 믿음을 소유한 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의를 힘입는 자입니다. 이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온전히 의지하는 자의 믿음입니다. 그리스도 곧 십자가의 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이고 하나님의 비밀입니다.(고전1:18,23)(골2:2-3)


십자가의 도는 예수를 아는 지식이고 곧 진리의 말씀입니다. 주님께서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하시고...버리시고 죽어 주심으로 이루어 주신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는 영생에 이르는 길이요 진리요 영원한 생명의 말씀입니다.


예수님께서 이루어 주신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를 본 받는 믿음 안에서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함께 합니다. 우리의 죄를 위해서 자신의 모든 것을 버리신 것 같이, 우리들은 십자가의 도 사랑을 알아서 믿음으로 우리 자신을 버리고 주님을 위해서 형제들을 위해서 순종할 때에 예수님께서 주시는 참 평안이 무엇인지를 체험하게 됩니다.


이는 사람의 지혜와 능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인 십자가의 도안에서 이루어지는 받은 자만이 아는 신기한 능력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능력에 있다고 하신 것같이, 영원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은 하나님의 능력인 그리스도 곧 십자가의 도안에 있습니다.


이 능력 안에 우리가 거하게 하기 위해서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받아야 합니다. 우리의 보배가 무엇이 되겠습니까? 우리를 구원하시는 예수 그리스도 곧 메시야 입니다. 구약의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약속해 주심 같이, 이 천년 전에 성육신의 예수님을 이 세상에 보내 주셨습니다.


이제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진리의 성령 보혜사를 마음 땅에 영접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독생자 아들 예수를 이 땅에 보내 주셨고, 예수님은 우리들의 각 심령 땅에 약속하신 보혜사를 보내 주시고자 합니다.


지극히 큰 약속이 무엇입니까? 사람과 사람간에 약속이 아닙니다. 하나님과 모든 인생들과의 약속을 이루어 주시기 위해서 성육신의 예수를 중보자로 보내 주시고, 오셔서 죽어 주심으로 모든 율법의 저주 가운데서 속량함을 받을 수 있는 구원의 길(보혈의 공로)을 완성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하나님과 나와의 약속을 이루어 주시기 위해서 육신의 주님은 가셨지만, 진리의 성령으로 오시는 또 다른 보혜사를 약속해 주셨습니다.(요14:16, 26)(15:7-8)


보혈의 피 공로를 믿는 자는 자신의 정과 욕심을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았기에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의 보혜사로 말미암아 예수를 바로 알게 됩니다.


보혜사와 함께 할 때에 주님의 뜻을 바로 알아서 원하시는 신의 성품에 참예하게 됩니다. 믿음이 있고 덕과 지식과 절제와 인내와 경건과 형제 우애가 있다 할지라도 주님의 사랑이 없으면 안됩니다. 주님의 사랑인 십자가의 도안에서 자신은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님의 뒤를 따라 순종하는 믿음에 있습니다.(눅9:23-24)


보배로운 믿음은 옛 사람으로 말미암는 율법 아래서 벗어나, 십자가의 도안에서 진리의 새 사람으로 다시 낳아 주시는 믿음입니다. 첫 사람 아담에서 마지막 아담 예수로..율법의 믿음에서 진리의 믿음으로...종의 믿음에서 아들의 믿음으로 다시 거듭나는 믿음은 오직 주님께서 약속하신 진리의 성령 보혜사를 마음에 영접하여 온전히 순종하는 자에게 허락하시는 보배로운 믿음입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보혜사)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롬8:9)

 

 

주님께서 약속하신 보혜사(십자가의 도)를 영접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