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외적 기적의 역사는 보이는 은사 역사를 통해서

 


                  하나님의 기적(마13:38-39)



이 세상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역사는 하나님의 기적에서 비롯됩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신 하나님의 창조 자체가 하나님의 기적입니다. 하나님의 기적은 사람이 생각하는 보이는 물질적인 기적도 있으나, 보이지 않는 영적인 기적이 있습니다.


애굽에서 종노릇하던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세를 통해서 구원함을 받을 때에 홍해 바다가 갈라졌던 역사와 또한 다윗이 골리앗 장군을 물리쳤던 일과 가나안 땅에 여리고 성이 무너졌던 일등은 사람의 생각으로는 불가능한 일들로서, 하나님의 기적입니다. 이 모든 역사적 사건들은 보이는 기적의 역사로서 여호와 하나님을 통한 기적의 역사이고, 참 하나님의 외적인 기적의 역사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이는 기적의 역사는 창조함을 받은 하나님의 형상 첫 사람을 통한 역사임을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참 하나님께서 전지 전능하신 하나님인 것과 같이, 창조함을 받은 하나님의 형상 첫 사람도 전지 전능한 형상으로 창조함을 받았기 때문에, 전능하신 기적의 역사를 이루되 보이는 역사로 나타나게 됩니다.


구약의 율법 아래에서 이루어지는 기적의 역사는 육의 눈으로 보이는 역사로 나타나지만, 예수님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기적의 역사는 세상적이고 물질적인 기적의 역사가 아닙니다.


물론 이 천년 전에 이 땅에 성육신의 몸으로 오셔서 많은 병든 자들을 고쳐 주신 역사적 사실들은 모든 자들이 보고 믿었던 보이는 기적의 역사입니다. 이는 영혼의 구원을 위해 먼저 육신적인 회개의 역사를 위한 과정으로서, 보이는 역사 곧 은사 역사를 통해서  회개 역사를 이루어... 주님의 길을 예비케 하시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많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보이는 은사 역사에 매달려 보이는 세상적이고 물질적이고 신비적인 믿음에 머물러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는 하나님의 외적인 기적의 역사를 이룰지라도, 이 곳에는 주님의 사랑이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육신의 병든 자를 고쳐 주시고...오병이어의 역사를 통해서 기적의 역사를 이루어 주셨습니다. 또한 뒤를 따라 다녔던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셔야 영생이 있음을 증거(요6:54) 했을 때에 그들은 말씀의 뜻을 바로 알아듣지 못하여 “이 말씀은 어렵도다 누가 들 을 수 있느냐”(요6:60) 이들이 바라고 원하는 것은 보이는 역사였기에 영생의 말씀을 주어 영혼을 구원하시고자 하는 주님의 뜻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제 예수님의 살과 피가 무엇을 상징 의미하는 지를 바로 알아서 살을 먹고 피를 마시어 영생에 이르는 믿음을 소유해야 합니다. 이는 외적인 기적의 역사가 아니라 내적인 곧 영적인 기적의 역사로 말미암습니다. 영적인 기적의 역사는 각인의 심령 안에서 이루어지는 것으로서 받은 자만이 알게 됩니다.


이와 같이 심령에서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기적의 역사는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진리의 성령 보혜사께서 함께 하실 때에 가능합니다. 사람의 능력과 지혜가 아닌 오직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인 십자가의 도 곧 그리스도 안에서 이루어지는 역사입니다.


그러나 이 천년 전이나 오늘날에 있어서나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바라는 것은 보이는 외적인 물질적이고 육신적인 세상의 것을 향한 믿음뿐입니다. 자신의 심령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약속하신 보혜사(요14:16)를 영접하고자 하는 자가 누구입니까?


예수님은 보여줄 표적으로 요나의 표적을 말씀하심은, 예수님께서 죽으시고 삼일만에 다시 살아 부활하심으로 만백성들이 믿음으로 다시 사는 길(구원의 도리)을 완성하신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를 요나의 표적을 비유로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제 주님께서 바라는 믿음은 겉으로 들어 나는 표적이 아니라, 보이지 아니하는 심령에서부터 보혜사로 말미암아 이루어지는 심령 개혁이요 곧 거듭남입니다. 심령에서 이루어지는 표적은 바로 약속하신 진리의 성령 보혜사를 마음에 영접한 자만이 알게 되는 마음에 확신입니다.


보이는 은사의 역사를 통해서 예수 안에 부름을 받은 많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먼저는 율법 아래서 회개의 역사를 하게 되고, 이제 하나님의 정한 때가 되어서 아들의 영인 보혜사를 각인의 심령 땅에 보내 주시고자 합니다.(갈4:1-7)


진리의 말씀인 십자가의 도를 믿음으로 마음에 영접하여, 결코 이루어질 수 없는 심령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하나님의 기적의 역사를 체험합시다.

 

 

하나님의 내적 기적의 역사는 오직 심령 땅에 이루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