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의 도란 무엇인가?

 

십자가의 도는 구원 받을 수 있는 오직 한 길이다.

  십자가란 본래 사람을 죽이는 사형 틀로서, 이 천년 전에 예수님이 못 박힌 사형 틀 나무이기도 하다. 십자가는 두 나무가 하나가 된 것으로, 이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예수께서 나무 위에서 육체가 죽으신 그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와 같은 사실은 깊은 비밀이 있는 것으로서 예수를 믿는 자들의 믿음과 구원 그리고 죄 가운데서 벗어 날 수 있는 해결책이 십자가의 도  안에 숨겨져 있는 것이다.
 
 예수께서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성육신의 몸으로 이 땅에 오심은, 본래 진리의 말씀이 육신을 입고 오신 것으로서, 우리들과 같은 사람과는 그 인격이 다른 것이다. 예수께서는 진리의 말씀의 인격을 본래 가지셨고, 우리들은 땅에 속한 율법의 인격으로 지음을 받은 것이다. 예수께서는

 마(23:9)"땅에 있는 자를 아비라 하지 말라 너희 아버지는 하나이시니-"
 요(8:44)"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땅에 있는 자라 함은 우리 육신을 낳으신 부모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영적으로 모든 인생들을 낳으시는 이 땅을 주관하는 자가 있는 것이다. 바로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을 받은 첫 사람 아담이다. (고전15:44-49)에

         예수(마지막 아담)                   아담(첫 사람 아담)

  (44절) 신령한 몸                            육의 몸
  (45절) 살려 주는 영                        산 영(생 영)
  (46절) 신령한 자                            육 있는 자
  (47절) 하늘에서 나셨느니라             땅에서 났으니
  (48절) 하늘에 속한 자                     흙에 속한 자
  (49절)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           흙에 속한 자의 형상

  하나님께서는--첫 사람 아담을 흙에 속한 자의 형상(율법의 인격)으로 창조하셨고, 아담은 산 영으로서--모든 인생들을 낳으시고, 기르시며, 세상의 복을 주시고, 다스리고, 질서를 위해서 진노하시고, 율법의 인격으로 말미암는 정죄와 사망의 권세로 모든 인생들이 죽음에 이른다.
 
 율법은 (선+ 악)으로서, 하나님의 형상 첫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 하나님과 같이 선악을 분별하는 인격자로 지으신 것이다. (창3:22) 창세기에 나오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는 자연계의 과실나무가 아니라, 선악을 아는 지능을 가진 첫 사람 아담을 상징하는 것이다. 예수를 생명나무라 하면, 아담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가 되는 것으로 ,이는 하나님께서 창세 전에 예비하신 십자가의 도의 두 그릇이며, 두 나무가 되는 것이다. 이 두 나무가 하나가 되는 길을 예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화목의 십자가의 도로 밝혀 주신 것이다.

 첫 사람 아담은 모든 인생들의 땅에 아비로서 세상을 다스릴 수 있는 세상 임금으로서, 이는 하나님께서 직접 주신 율법의 권세로 창(1:28)에"--다스리라"는 축복의 말씀을 받아 시행하고 있는 이 세상의 통치자인 것이다. 그래서 예수께서 이 세상은 내 나라가 아니라고 말씀하신 것이다.(요18:36)

 바로 이 세상은 첫 사람 곧 아담에게 주신 나라이며, 곧 율법의 권세로 다스리는 사단의 나라요-마귀의 나라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게 되는 것이다.(고전15:22)

 예수께서-- 아담 안에서 죽을 수 밖에 없는 모든 인생들을 구원하시기 위해서는-- 아담 안에 오셔서 (진리의 말씀이 율법 안에 오셔서) 죽어 주시는 (흠 없는 보혈의 피를 지불) 도리 밖에는 없는 것이다. 이는 하나님께서 창세전에 계획하신 구원의 계획이며, 하나님의 뜻이다.

 롬(5:14)"아담(율법)은 오실 자(예수=진리)의 표상이라"  
 히(10:1)"율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요 참 형상이 아니므로-"

 십자가의 도는 아담과 예수! 율법과 진리! 이 두 분을 통해서 하나님을 바로 믿는 믿음과 구원과 사랑과 소망이 무엇이며, 또한 모든 죄 가운데서 벗어나 거듭나는 길이 무엇인지를  우리들에게 지혜를 주시며 능력으로 함께 하여 주신다. 고전(4:20)"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능력에 있음이라"

  십자가의 도는 예수를 믿는 모든 자들이 먼저 알고 믿어야 하는바, 어느 누구라도 예수께서 이루어 주신 구원의 도리를 모르고서는 영생도,구원도,믿음도,사랑도 말할 수 없다.  전능하신 능력의 말씀이 되는 십자가의 도를 마음으로 믿어 영생에 이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