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기쁜 소식인 십자가의 도 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좋은 것과 못된 것(마13:47-50)


 

농부가 땅을 경작해서 곡식을 추수함에 있어서, 곡간에 들어가는 것은 충실한 알곡 곧 좋은 것만이 들어가게 됩니다. 못된 것은 바로 소비를 할 것입니다. 많은 곡식을 얻는 씨로 쓰임을 받지 못합니다.


천국을 건설하시기 위해서 이 땅에 기초(히1:10)를 세우신 하나님의 천국 역사에 좋은 것으로 심었으나, 못된 것으로 결실되었다면 그대로 추수하여 곡간에 들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좋은 열매를 얻게 하시기 위해서, 돌 감람나무의 가지였던 우리들이 꺾여지고, 참 감람나무에 접붙임이 되어 뿌리의 진액을 받아 좋은 열매를 맺도록 하시는 것이지요.(롬11:17) 그 열매야말로 주님께서 원하시는 열매로 맺어지게 됩니다.


천국 역사의 목표는 종이 아니라 아들이고, 쭉정이가 아니라 알곡을, 거짓이 없는 진리의 아들들을 찾으시고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십니다. 천국의 역사를 이루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비유로 말씀해 주셨는데, 바다는 모든 믿는 자들의 세계를 말하고--각종 물고기는 여러 종파의 신앙인들이며--그물은 하나님의 율법의 말씀입니다.


그물에 걸린 많은 물고기들을 물가로 끌어내어 좋은 것은 그릇에 담고 못된 것은 내어버린다고 하셨는데, 물고기는 물가로 끌어내면 죽은 것이나 다름없는 것입니다. 그 중에 좋은 것은 무엇이며 못된 것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율법의 그물 안에 가득한 백성들! 그들 모두가 다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좋은 것이라 함은 하나님 보시기에 좋은 것 곧 진리의 믿음 안에 있는 자 입니다.


사도 바울은 갈(1:10)에 “이제 내가 사람들에게 좋게하랴 하나님께 좋게 하랴 내가 지금까지 사람들에게 기쁨을 구하는 것이었더면 그리스도의 종이 아니니라”


율법의 이 세상에서 하나님을 믿는 자들 가운데에는 사람에게 좋게 보이기 위해서 예수의 이름을 부르는 자들도 있고, 오직 하나님의 영원한 영광을 위해서 수고하고 봉사하고 헌신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좋은 것이라 함은 우리들이 육체가 살아있는 동안에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믿음 안에 있느냐? 의 문제입니다. 나의 육의 소욕으로 말미암는 욕망과 뜻을 버리고, 오직 예수를 위해서 복음을 위해서 십자가의 도 사랑 위에 세운 믿음입니다.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이루는 믿음입니다.


세상의 것으로 많은 것을 소유했느냐? 가 아니라, 세상의 것과는 상관없이 하늘의 것으로 다시 낳아 깨끗해져 있느냐? 에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심은 우리들이 깨끗한 그릇으로 준비될 때에 언제든지 부름에 합당하여 하나님을 기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을 기쁘게 하는 것은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것이고,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자가 예수님을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을 위해서 죽으시고 이루어 주신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를 믿음으로 보혜사를 마음에 영접하여 주님의 사랑과 뜻을 깨닫고 이 세상에서 구별되게 사는 것입니다.(갈2:19)(눅9:23)(롬5:8)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분별이 없어서 세상 의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하나님의 의를 이루는 것입니다. 예수 안에 의인이 되어 있는 자들 가운데서 악인을 갈라낸다는 말씀은 무엇으로 어떻게 하는 역사입니까?


마지막 때에도 기쁜 소식을 가진 천사들을 통해서, 율법 안에 세상 의인이 되어 있는 자들에게 구원의 기쁜 소식인 그리스도 곧 십자가의 도를 전해주고, 받는 자는 영원한 천국으로 구원을 받게 되고 받지 않는 자들은 영원한 멸망의 나라에 가게 되고 거기서 울며 이를 간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역사는 알곡과 가라지를 가르는 심판의 역사이고, 마지막 추수의 역사입니다.(마13:39-40)


이제 예수님께서 마24장에 말씀하신 대로 때가 가까이 왔습니다. 이 세상의 율법의 물 가운데서 벗어나 하나님의 나라에 갈 때가 멀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좋은 것으로 인정받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천사들을 통해 의인 중에서 악인을 골라내는 진리의 역사(십자가의 도)에 걸리는 자는 축복을 받을 것이고, 아니면 자칭 율법의 의인으로서 사람에게는 인정을 받을지라도 영생에는 이르지 못합니다.


십자가의 도는 영혼의 기쁜 소식입니다. 주님께서 죽으심으로 이루어 주신 보혈의 공로가 각인의 심령에 있어서 하나님 보시기에 좋은 것으로 열매 맺기를 바랍니다.

 

 

보혜사를 마음에 영접함은 좋은 것이 되는 오직 한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