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않고 능력에 있다(고전4:20)

 

   

                     전능하신 능력(고전1:21-25)

 


능력이란 어떠한 일을 할 수 있는 힘을 말한다. 그러나 사람이 할 수 있는 일과 능력에는 한계가 있는 것이다. 전능하신 능력이란 사람이 할 수 있는 힘이 아니며, 누구든지 할 수 있는 그런 능력을 말함이 아니다. 오직 하나님의 능력을 말한다.


사람의 능력은 세상에서 보이는 역사를 이루고, 하나님의 능력은 만세전에 계획하시고 섭리하시는 육신의 눈으로는 알 수 없는 보이지 않는 역사이다. 오직 십자가의 도 말씀 안에서 알 수 있고, 각인의 마음 안에서 십자가의 도의 능력을 입은 자들 만이 확인할 수 있는 능력이다.


사람의 지혜와 능력으로 온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다. 이는 세상을 다스리는 세상 임금의 지혜와 능력으로서 율법 안에서 모든 일들이 역사하고 있다.


그러나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이란? 어느 한 시점에서 이루어지는 능력이 아니라,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기 전부터 계획하신 십자가의 도 안에서의 능력이다. 이는 하나님의 창조와 구원과 심판의 역사에 그대로 능력이 나타나게 된다.


진리라는 것은 그 시대 시대별로 외적인 역사는 다를 수 있으나, 외적인 변화에 따라서 결코 변함이 없는 것이 십자가의 도 곧 진리의 말씀이다.


1) 먼저 하나님의 창조 능력이다. 이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신 능력으로서 말씀으로 명하여 창조하신 것이다. 이는 사람의 생각으로는 이해가 안가는 일이 되겠으나, 하나님의 마음 곧 십자가의 도 안에서 은혜를 받은 자들에게는 조금도 의심의 여지가 없는 것이다. 사람이 생각을 말로 명하여 세상의 모든 창조역사를 이루어 나가는데, 하물며 하나님의 명령이 어떠하겠는가? 사람을 통한 지상의 낙원도 이루어지고 있는데, 하나님의 창조의 능력을 의심할 수 있는가?


2) 다음은 예수님을 통한 구원의 능력이다. 사람은 어느 한 사람이라도 구원할 수 없다. 구원은 오직 예수님을 통한 하나님의 사랑의 역사이다. 사람이 소유하고 있는 물질 명예 권세로서 예수님 앞에 인도는 할 수 있어도, 구원의 역사는 예수님께 있으므로 모든 일을 할 때에 예수의 이름으로 감사와 찬송을 드리는 것이다.


그러나 이천년 전의 예수님을 오늘날 어떻게 만날 수 있는가? 우리들에게 보내 주시기로 약속하신 진리의 성령 보혜사를 마음에 믿음으로 영접할 때 만남이 이루어진다. 진리의 성령이란 오직 십자가의 도 곧 진리의 말씀 안에서 역사하시는 예수님 자신이다. 구원의 역사와 능력은 십자가의 도를 알고 믿지 않고는 이루어질 수 없다. 믿음으로 십자가의 도를 마음에 영접하여 보혜사와 동행하자.

 

3) 보혜사로 말미암는 심판의 능력이다. 이는 모든 악의 영들을 이길 수 있는 전능하신 능력이다. 예수님은 세상 임금을 들어내어 심판해 주셨고, 우리들은 십자가의 도 안에서 세상 임금의 정체를 바로 보고, 그 가운데서 벗어나게(속량) 하신 것이다.


우리들의 영혼을 부폐 타락하도록 하는 모든 죄의 세력들을 빛의 말씀으로 들어내어 주시고, 고침 받을 수 있도록 능력을 주시는 분이 보혜사이시다. 이는 어두움을 심판하는 능력이 오직 보혜사께 있는 것이다.


위에서 하나님의 창조와 예수님을 통한 구원과 보혜사로 말미암는 심판은 모두가 십자가의 도안에서 이루어지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의 역사요 곧 사랑이다. 이는 사람을 통해서는 불가능한 것이고 오직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인 십자가의 도안에서 이루어진다. 아울러 함께 알아야 하는 것은 세상 임금 곧 여호와 하나님의 능력과 혼돈해서는 안 된다.


여호와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은 사망의 율법 안에서 역사이고, 참 하나님의 예수님을 통한 전능하신 능력의 역사는 생명의 진리 곧 십자가의 도 안에서의 역사이다. 이 것을 바로 분별하지 못한 것은 십자가의 도가 지금까지 비밀이었기 때문이다.


이제 없어질 세상 영광을 위한 능력이 아니라,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전능하신 능력이 무엇인지를 바로 알아서 하나님의 능력에 살자.(고전4:20)


십자가의 도는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완성해 주신 구원의 능력의 말씀으로서, 믿음으로 우리들의 영혼을 거듭나게 하는 능력의 말씀이다.

 

 

창조와 구원과 심판의 능력은 오직 십자가의 도안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