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의 역사(살후2:9-12)

 


세상에는 악한 자가 있고 그와 반대로 선한 자가 있다. 누가 악하고 선한 자인가? 를 누가 판단할 수 있겠는가? 모든 사람은 세상에 속한 율법 안에 갇혀 있어서 하나님 편에서 보면 모두가 악한 자이다. 그러나 사람은 자기의 옳은 생각 속에서 자기의 의를 세우고 있음은 애써 선한 자가 되기를 원하는 마음일 것이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단의 역사는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한다 하셨는데, 이 시대에도 주의 종들을 통한 진리의 역사가 있어야 하지만, 주의 이름으로 많은 능력과 표적 거짓 기적 불의를 행하면서도 성령의 역사로 가장하여 주님의 일을 한다고 외치지만 실상은 사단의 역사를 하고 있는 것이다.

왜냐하면 진리의 성령이신 보혜사께서는 세상에 누구나 육신의 눈으로 볼 수 있는 은사의 역사를 하시지 않는다. 말하기를 예수님도 이 땅에 오셔서 병든 자들을 고쳐 주시지 않았느냐?고 하지만, 예수님의 근본 목적은 우리들의 영혼을 구원하시기 위한 것이지 결코 육신의 병이나 고쳐 주시기 위해 오신 것이 아니다. 성경의 모든 예수님의 사역은 진리의 성령 보혜사께서 가르쳐 주시지 않으면 내적인 비밀을 깨달아 알 수 없는바, 육신의 병을 고쳐 주심은 영으로 오시는 보혜사로 말미암아 영혼의 병을 고쳐 주시고자 하시는 예수님의 뜻이 숨겨져 있는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마7:22-23에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좇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하신 주님의 말씀을 어떻게 이해하겠는가?

계3:9에는 "사단의 회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않고 거짓말하는 자들"이란 하나님을 믿는 자들 가운데에 사단의 회가 있는 것이다. 믿는 자들 가운데에 거짓말하는 자들이 누구인가? 보혜사의 역사가 아니면서 보혜사의 역사로 가르치고 있는 자들이다. 진리와 사랑이 되시는 십자가의 도를 알지 못하고 믿지 않는 자들에게 보이는 역사(세상의 것)를 통해서 하나님의 백성들을 미혹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먼저 은사의 역사(예언 방언 신유등)가 율법의 말씀 안에서 역사 되었고, 이제는 십자가의 도 안에서 진리의 역사가 있는 것이다. 그러나 진리를 알지 못하는 자들은 자신이 기도 해서 받은 은사의 역사 속에서 자고 하고 자만하여 진리를 대적하고 있는 것이다.

보혜사로 말미암는 진리의 역사는 사람의 육체의 눈으로 볼 수 없다. 다만 십자가의 도를 믿는 믿음으로 각 심령 안에서 영안을 열어 보여(아는것) 주시는 것이다.

하나님 앞에 이 세상의 모든 것은 불의한 것이다. 하나님은 인간의 지혜로 말미암는 영광을 받으시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들은 자신을 부인하고 자신의 십자가를 지고 오직 진리의 성령이신 보혜사로 말미암아 영원한 영광을 받으시는 것이다.(요5:41-)

예수님의 진리와 사랑을 받지 않는 자들에게 사단의 역사는 육신의 눈으로 보이는 표적(은사)으로 나타 난다. 그러나 이는 성령의 역사가 아니다. 참과 거짓을 분별하지 못하고는 어느 것이 성령의 역사이고 사단의 역사인지?를 알 수 없다. 바로 십자가의 도는 참과 거짓을 분별하는 측량줄이다.

이를 믿는 자는 심판을 면할 것이고, 믿지 않는 자는 심판을 받으리라. 이제는 지체에 속한 은사 역사를 버리고, 온전하신 성령의 역사인 머리가 되시는 보혜사의 역사에 참여하는 자들이 되어 영생에 이르자.

지금은 거짓 선지자들이 많이 일어나 하나님의 백성들을 미혹하는 시대를 맞고 있다.(마24장)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구하나, 요나의 표적 밖에는 보여 줄 것이 없노라고 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상고하라. 요나의 표적이 무엇인가?

십자가의 도는 십자가에 죽으시고 삼일만에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친히 이루어 주시는 구원의 도리로서 곧 요나의 표적이다. 보혜사의 역사와 사단의 역사 가운데, 무엇을 선택하여 믿을 것인가?

지금은 십자가의 도를 믿는 믿음으로, 사단의 역사 가운데서 벗어나야 할 때이다.

 

보혜사의 역사는 보이지 않는 심령 안에서 은밀한 역사다

사단의 역사는 누구든지 볼 수 있는 은사 역사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