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하나님은 완전하게 사단을 창조하셨다

 

하나님은 전능하시고 완전하신 분이시므로 모든 창조물을 각각 완전하게 창조하신 것이다.

사 (40 : 26) : "너희는 눈을 높이 들어 누가 이 모든 것을 창조하였나 보라 주께서는 수효대로 만상을 이끌어 내시고 각각 그 이름을 부르시나니 그의 권세가 크게 그의 능력이 강하므로 하나도 빠짐이 없느니라"

전통교리에서 가르치는 제일 중요한 첫 교리인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신 첫 사람을 타락한 천사가 유혹하여 타락시켰다고 하는 말씀은 진리로 볼 수 없는 것이다.

왜냐하면 전능하시고 완전하신 하나님께서 모든 창조물을 완전하게 창조하신 것이 당연한 진리이지, 그렇지 못하고 불완전하게 창조한 천사가 타락하고 타락한 마귀가, 세상의 임금으로 지음을 받은 하나님의 형상을 파괴시켰다고 하면 이는 먼저 타락한 자가 또 타자를 타락시키는 결과가 연속적으로 발생한다고 하는 것은 결국은 하나님의 거룩한 섭리가 타락자의 침해를 받아 파괴를 당하는 결과가 된즉 전능하신 하나님의 전지 전능 완전하심이 어디에 있는가?

전통적 신학 교리가 참인가? 성서 말씀이 참인가? 참고하기로 한다.

계 (4 : 11) : "∼주께서 만물을 지으신지라 만물이 주의 뜻대로 있었고 또 지으심을 받았나이다"

욥 (40 : 19) : :그것은 하나님의 창조물 중에 으뜸이라 그것을 지은 자가 칼( 율법 )을 주었고"

이는 하마가 사단의 상징이라는 것을 많은 신학자가 인식하는 바이며 하나님께서 사단을 창조하셨으되 그렇게 나약하고 타락할 자로 창조하신 것이 아니라 창조물 중에 으뜸이라 함은 한마디로 말해서 하나님 다음의 최대의 인격자를 뜻하는 것이다. 그 자에게 칼을 주셨다고 하는 말씀은 진노의 칼 곧 율법을 주셨다는 말씀이다.

욥(41 : 33-34) : "땅 위에 그것 같은 것이 없나니 두려움 없게 지음을 받았음이라 모든 높은 것을 낮게 보고 교만한 것의 왕이 되느니라"

이는 악어를 사단의 상징으로 하신 말씀인데 이도 또한 사단에 대한 말씀으로 공인하는 것이다. 사단의 권능은 얼마나 큰지 이 세상의 모든 능력을 총동원하여 대적한다 해도 두려워하지 않는 최고로 위대한 인격자이다.

또한 세상의 모든 임금들이 소유하고 있는 부귀 영광 권세의 높은 교만도 낮게 보는 교만의 왕이다. 전통적 교리가 말씀하고 있는 타락한 반역자가 어떻게 이 같은 권세 능력을 받을 수가 있겠는가?

롬 (13 : 1) : "각 사람은 위에 있는 권세들에게 굴복하라 권세는 하나님께로 나지 않음이 없나니 모든 권세는 다 하나님의 정하신 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