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천국과 지옥은 사람으로 구성

 

천국과 지옥이라는 술어를 가장 많이 쓰는 사람은 기독교인들이다. 그러나 실지로는 천국이 누구로 말미암아 창건되었으며, 지옥이란 누구로 말미암은 것인지도 전연 그 기원을 모르면서도 공연히 천국에는 천사가 지옥에는 마귀가 살고 있는 것으로 추상적인 공상만 하고 있는 것이 현대의 기독신자들의 사상인 것이다.

그러면 천국과 지옥의 본질과 기원은 무엇이며, 누구로 말미암은 것인가?

천국의 본질은 ( 선과 생명)이요, 지옥의 본질은 ( 악과 사망 )이다.

하나님께서 만물을 다 창조하셨으나 그 중에 선과 악은 창조하신 일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선과 악이 발생한 까닭은 어찌된 일인가?

그 원인이란 무엇인가?

모든 결과는 원인으로 말미암은 것인즉 선과 악의 근원을 아는 지식이 곧 천국과 지옥을 아는 유일한 지식이 될 것이다. 그러면 선과 악이 누구로 말미암은 것이지 원인 곧 근원을 성경 말씀으로 알아보기로 한다.

창 (3 : 22) : "하나님이 가라사대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같이 되었으니∼"

최초에 선악을 아는 사람은 오직 아담 한 사람인즉 선과 악의 실재도 선악을 아는 사람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확실하다. 아담 하와가 동침하고 첫 아들 가인과 차자 아벨을 낳았는데 아담의 형상대로 선악을 아는 인격자들이었다. 그후 그들이 들에 있을 때에 형 가인이 그 아우 아벨을 쳐죽였다. 그로부터 선과 악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 곧 아담에게서 악의 과실 가인이 열리고 또 선과 아벨이 열린 것이다. 그후로 한 나무에서 선과도 악과도 계속 두 종류의 과실이 열리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선과 아벨은 천국의 첫 열매가 된 것이요, 악과 가인은 지옥의 첫 열매가 된 것이다.

주님께서 말씀하신바 마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거짓말한 자라고 하였은즉 최초에 가인이 살인자이고 그 동생을 쳐 죽이고서도 내가 알지 못하나이다 하고 거짓말을 한 자이다( 요 8 : 22, 창 4 : 8-9 ).

최초의 살인자인 마귀가 바로 가인이고 가인을 낳은 아담이 마귀의 아비 곧 마귀이다.

주님께서 말씀하신바 땅에 있는 자를 아비라 하지 말로 말씀하셨는데 땅의 모든 사람의 아비는 아담 한 분이시므로 한 혈통에서 천국의 사람과 지옥의 사람 두 종류? 사람을 출산한 것은 유전적 종자설을 초월하는 하나님의 신령한 능력으로 말미암은 것이다.

그런고로 육체 안에 있는 영혼은 생령이고 육체를 벗은 영혼이 신령이 되어서 혹은 천국의 백성이 되고 혹은 지옥의 백성이 되는 것이다.

고전(15 : 44) :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

고전(15 : 49) : "우리가 흙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은 것 같이 또한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으리라"

우리가 흙에 속한 자의 형상 그대로 있는 자는 지옥으로 가고,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으로 덧입는 자는 천국 백성이 된다( 고후 5 : 4 ).

마 (25 : 34) : "그 때에 임금이 그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하라"

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이는 첫 사람의 장자 〈가인〉은 지옥 백성이 되고, 차자 〈아벨〉은 천국의 백성이 된 것이다.

리브가의 복 중에 쌍태로 태어난 이삭의 아들 〈에서〉는 지옥 백성이고, 〈야곱〉은 천국 백성이 되었다( 롬 9 : 1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