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하나님의 천국역사

 

 창세 전에 하나님의 예정과 계획

 

하나님의 예정

# 스스로 계신 창조주 참 사랑의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영광을 이 땅에 들어내시기 위해 하나님의 뜻인 그리스도(독생자)를 예정하시고, 예정하신 그리스도(십자가의 도)를 들어내시기 위해 두 그릇인 생명나무(진리의 말씀)와 선악나무(율법의 말씀)를 통해서 역사 하실 것을 미리 정하신 것이고, 정하신대로 먼저는 율법의 말씀으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죄 아래 두시고, 다음에 예수께서 율법 아래 오셔서 죽고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이루어 주신 보혈의 공로인 첫 열매=그리스도를 십자가의 도로 밝혀 주셨습니다.

고전(2:7)에 "...우리가 온전한 자들 중에서 지혜를 말하노니 이는 이 세상의 지혜가 아니요 또 이 세상의 없어질 관원들의 지혜도 아니요, 오직 비밀한 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지혜를 말하는 것이니 곧 감취었던 것인데 하나님이 우리의 영광을 위하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하나님의 계획

# 또한 그리스도안에서 삼위(하나님, 예수, 보혜사)로 역사 하실 구원을 계획하셨고, 예정하시고 계획하신 대로..... 지금까지 하나님의 뜻인 그리스도안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져 왔고 앞으로도 그리스도(십자가의 도)안에서 역사 하실 것을 믿게 됩니다.

엡(1:9-10)에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삼위일체 하나님의 역사중에 일(1)위이신

  1) 하나님의 창조 역사

 

세상을 다스릴 수 있는 한 영을 창조

 

# 예정하시고 계획하신 순서 절차에 따라서 하나님의 뜻대로 역사 하십니다.

# 창조 여섯째 날까지 사람이 살 수 있는 이 세상의 모든 것을 먼저 창조하시고 여섯째 날에 율법의 말씀으로 이 세상을 다스릴 한 영을 창조하셨는데, 바로 창1:28의 "하나님의 형상 첫 사람"입니다.

첫 사람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축복(창1:28...명령)을 이 땅에 이루기 위해서 창2:7에 흙으로 첫 사람 아담을 지으시고 모든 역사를 아담 안에서 역사합니다. 또한 첫 사람 아담(생령) 안에서 모든 인생들이 태어나고.... 세상의 복을 받고 또한 율법의 죄와 사망의 법으로 말미암아 결국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결국 사람은 율법의 정죄 능력 안에서 영원히 죽을 수밖에 없는 자로 지음을 받았기에, 참 하나님 곧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다시 살 수 있는 길(메시야)을 약속하신 것입니다.(고전15:22) 이 시대에 약속하신 메시야는 진리의 성령 보혜사이십니다.

또한 상속자 아들들이 들어 갈 안식의 나라를 예비하셨습니다.

# 창(2:3)의 말씀은 영원한 안식의 나라를 진리의 아들들을 위해서 미리 예비하셨습니다.(마25:34참고) 이 안식의 나라(곳간)에 들어갈 알곡 성도는 오직 부활하신 예수(보혜사)를 믿고 마음에 영접하여 순종하는 아들들이 들어갑니다.

마(25:34) "그 때에 임금이 그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하라"

 

 


 

 

삼위일체 하나님의 역사중에 이(2)위이신


 
2) 아들 예수를 통한 구원의 역사

 

 # 첫 사람 아담 안에서 태어나고....아담의 율법의 저주 아래 있는 모든 인생들을 속량하시기 위해서 그리스도이신 예수께서 성육신의 몸으로 이 땅에 오셔서 죽으시고 다시 사셔서 십자가의 도 로 말미암아 그리스도의 비밀을 밝혀 주셨습니다.

롬(1:2-4) "이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로 말미암아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 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오심을 믿는 것이지, 창세 전에 그리스도를 예수라 하지는 않습니다. 하나님과 예수님과 보혜사는 진리의 말씀 안에서는 삼위일체 한 분이시지만, 인생들을 구원하시는 사역 면에서는 다릅니다. 예로 말하면 예수는 모든 인생들을 구원하실 수 있는 구세주가 되시지만, 진리의 성령 보혜사는 심판주가 되십니다.

그래서 예수께서는 마(12:31-32)에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의 모든 죄와 훼방은 사하심을 얻되 성령을 훼방하는 것은 사하심을 얻지 못하겠고, 또 누구든지 말로 인자(예수)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말로 성령을 거역하면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도 사하심을 얻지 못하리라

이 땅에 성육신의 몸으로 오셔서 죽고 다시 사신 진리의 영 곧 진리의 성령이신 또다른 보혜사께서 밝혀 주시는 십자가의 도 곧 약속의 말씀을 깨닫고 믿는 자는 아들로 구원을 받게 됩니다.

# "그리스도 안에서" 라는 말씀의 뜻은?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밝혀 주시기 위해서 십자가의 두 나무인 율법의 말씀인 첫 사람 아담(선악나무)과 진리의 말씀인 예수(생명나무)! 이 두 그릇을 창세 전에 예정하신 것이고, 예정하신 대로 하나님의 창조와 구원과 심판의 모든 역사를 "그리스도 안에서" 곧 두 나무로 말미암아 역사 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이 하나 님의 뜻이 아들 예수를 통해서 이 세상에 나타내신 것이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입니다.

이는 구원의 복음이라, 진리의 말씀이라 말씀하셨는데(엡1:13), 구원의 복음은 진리의 말씀(생명나무)으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율법의 말씀(선악나무)과 함께 두 나무가 하나를 이루는 것이 구원의 복음이요..... 이를 진리이신 예수께서 아담의 율법 아래 오셔서 구원의 복음을 완성해 주신 것입니다. (그래서 진리에 대해서 증거 하러 왔노라 하신 것이다....요16:37)

그리스도께서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오신 분이 예수이시고, 창세 전에 예정하신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시고...하나님의 뜻입니다.

그리스도안에서란? 하나님의 하시고자 하시는 뜻안에서란 뜻으로, 모든 하나님의 역사가 그리스도안에서 곧 십자가의 도안에서만 이루어집니다. 이 진리를 진리이신 예수께서 친히 증거해 주신 것이 십자가의 도입니다.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를 진실로 믿는 자는 구원의 약속을 받게 되고, 순종하는 자는 거듭나서 구원의 확증을 받게 됩니다.(고후13:5)

 

 


 

 

삼위일체 하나님의 역사중에 삼(3)위이신


3) 아들의 영 보혜사로 말미암는 심판의 역사

 

성육신의 몸으로 이 땅에 오신 예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고전15:20) 첫 열매인 그리스도 곧 십자가의 도를 밝혀 주신 것이다. 이는 창세 전에 감추어 두셨던 그리스도의 말씀 곧 비밀을 밝혀 주신 것입니다.(골2:2-3)

그리스도의 말씀(십자가의 도)은 약속의 말씀으로서.....약속의 말씀을 받는 자와 받지 않는 자!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 이는 그리스도의 말씀 안에서 하나님의 은밀한 심판의 역사입니다.(롬10:17)

믿음으로 마음에 약속의 말씀인 십자가의 도를 기록하고 영접하는 자!(갈4:6) 이들에게는 약속의 성령을 보내 주셔서(갈3:14)...하나님의 아들임을 확증케 합니다.(갈4:7)

그리스도(십자가의 도)안에서 아들로 택함을 받은 자들은 영안이 열린 자들로서 창세 전에 예정하신 하나님의 뜻인 그리스도를 밝히 알고 믿고..... 그리스도안에서 순종하여 열매 맺는 아들로 살게 되리라.

진리의 성령 보혜사를 훼방하는 자는 사하심을 받지 못합니다.(마12:31-32)

누가 진리의 성령 보혜사를 훼방하는 자인가?

훼방하는 자는 그리스도 곧 십자가의 도를 모르는 자가 아닙니다. 십자가의 도를 안다고 믿는다고 입술로는 말하면서도, 십자가의 도를 본받는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죽으심을 본받아야 한다는 교훈은 부정하는 자들입니다. 이들은 믿음은 있으나, 진리의 믿음 안에서 행함을 부정하여 결국은 온전한 믿음(약2:22)에 이르지 못하고 도로 율법 아래 갇혀 스스로 속고 있는 자들입니다.

차라리 불신자들과 십자가의 도를 모르는 자들의 모르고 훼방하는 자들은 앞으로 사하심을 받으려니와, 안다고 자고 자만하여 육체의 일을 일삼는 자들은 빨리 회개하고, 다시금 십자가의 도(보혜사) 앞에 무릎을 꿇고 심판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천국 역사는 창세 전에 예정하신 그리스도의 말씀 곧 두 그릇인 율법의 말씀과 진리의 말씀을 예정하신 것이고, 먼저는 율법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형상 첫 사람을 창조하시고, 첫 사람(아담) 안에서 태어나는 모든 인생들을 죄와 사망의 법에서 속량하시기 위해서 구약에 약속하신대로 아들 예수를 이 천년 전에 이 땅에 보내 주셨고, 또한 약속하신 진리의 성령 보혜사를 우리들의 심령에 보내 주셔서 하나님의 아들로 택하시고 택함을 받은 아들들을 통해서 영원한 영광을 받으시고...이들이 안식의 나라에 들어 갈 천국의 복을 받은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천국 역사는 삼위일체 하나님의 역사로서 예정하시고 계획하신대로 지금까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뜻대로 역사되어 왔고, 앞으로도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될 것이 확실합니다.

예수께서 친히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이루어 주신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를 믿음으로 마음에서부터 은밀한 심판을 받게 됩니다. 이 심판을 통해서 율법의 종의 믿음에서 진리의 아들의 믿음으로 다시 낳게 됩니다.(갈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