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언약의 말씀을 받으라!


 

 예수의 이름을 부르고 믿는다고 다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마7:20-21) 예수를 아는 지식(빌3:8)을 바로 알고, 예수를 믿어야 구원을 받게 됩니다. 새 언약인 보혈의 공로 십자가의 도는 구원을 받는 약속의 말씀입니다. 새 언약을 마음에 기록하고 순종하여 주님께서 약속하신 진리의 성령 보혜사(요14:16)를 영접하여 구원의 확증(인치심)을 받으시길 바랍니다.(엡1:13)


새 언약이란 무엇인가?


(히 8:7-10) “저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 저희를 허물하여 일렀으되  주께서 가라사대 볼지어다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또 주께서 가라사대 내가 저희 열조들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저희와 세운 언약과 같지 아니하도다 저희는 내 언약 안에 머물러 있지 아니하므로 내가 저희를 돌아보지 아니하였노라, 또 주께서 가라사대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으로 세울 언약이 이것이니 내 법을 저희 생각에 두고 저희 마음에 이것을 기록 하리라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이 되리라”


성경의 말씀은 모세를 통해서 애급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저희와 세운 언약과 같지 않은 새로운 말씀을 주신다고 하셨고, 새 언약의 말씀인 진리의 법을 저희 생각에 두고 저희 마음에 이것을 기록 하여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이 되리라 하셨습니다.


예수님을 통해서 주시는 새 언약의 말씀이 무엇입니까?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성육신의 몸으로 오셔서 우리의 죄를 위해 고난 받으시고 죽어 주심으로 이루어 주신 보혈의 공로 십자가의 도가 새 언약의 말씀입니다.


보혈의 공로를 입으로는 시인하고 찬송은 하면서도,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를 바로 알지 못함은, 아직 율법의 믿음에서 벗어나지 못한 증거가 됩니다. 이는 지금까지 십자가는 말하면서도 십자가의 도(道)가 비밀로 감추어져 왔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새 언약인 십자가의 도가 밝혀지지 않은 것은 예수님의 보혈의 피를 받은 자가 들어 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보혈의 피를 받은 자는 율법의 저주(갈3:13)하는 자 곧 죄와 사망의 권세를 잡은 자입니다.


(히 2:14)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없이 하시며

(고전 15:21)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고전 15:56) 사망의 쏘는 것은 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여기에서의 사람은 우리와 같은 사람이 아니라, 세상임금으로 세움을 받은 첫 사람 아담을 말씀합니다. 첫 사람 아담은 율법의 저주권자로서 죄와 사망의 세력을 잡은 마귀인 것이 지금까지 비밀로 감추어져 온 것입니다. 아담은 930세를 에덴동산에서 살고 죽었으나, 그의 영혼은 죽지 않고 큰 에덴동산인 이 세상을 통치하는 자로서의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첫 사람 아담의 생령(창2:7) 안에서 태어나는 모든 인생은 율법 아래서 태어나고, 율법의 세상에서 세상의 복을 받으며, 결국에는 율법으로 말미암는 죄와 사망의 두려움 가운데서 종노릇하며 괴로움과 고통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결국 사망에 이르게 되는 것이 인생의 행로입니다.


그러나 우리들을 그대로 버려두지 아니하시고 아들 예수를 율법의 이 세상에 보내 주셔서 우리의 죄를 담당해 주시고 죽어 주심으로 말미암아 속량의 도리(십자가의 도)를 이루어 주신 것이 새 언약입니다.


(갈 4:4-5)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 나게 하신 것은,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아들의 명분을 얻을 수 있는 속량의 도리를 이루어 주셨는데, 우리를 어디에서 속량하셨습니까? 죄와 사망의 법인 율법 아래 갇혀 있는 우리들을 율법의 저주하는 자에게 보혈의 피 값을 지불하고 속량(죄에서의 해방)해 주신 것입니다.


보혈의 피를 받은 자가 누구입니까?


바로 율법의 주관자 곧 율법의 저주하는 자인 첫 사람 아담에게 피 값을 지불한 것입니다. 이는 죽은 자와 예수를 죽인 자가 들어난 것입니다.


진리의 말씀인 예수께서 율법의 말씀인 첫 사람 아담 아래 오셔서 죽어 주시고 이루어 주신 십자가의 도는 두 말씀 곧 두 그릇인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가 하나 되는 도(道)를 완성해 주신 것입니다.


주님께서 죽으시기 전에 이미 말씀하신 세상임금(요12:31)과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 권세를 잡은 자인 마귀(히2:14)가 율법의 말씀의 주관자인 첫 사람 아담임이 밝혀집니다.


(계 12:9) 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계 20:2)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첫 사람 아담은 많은 이름을 써가며 말씀 속에서 자신을 숨겨 왔지만, 율법의 말씀으로 잡히고 보니 마귀 사단 세상임금이 곧 첫 사람 아담인 것이 들어 난 것입니다.


첫 사람 아담=마귀=사단=세상임금=율법의 말씀


첫 사람 아담의 정체가 율법의 주관자로 들어남으로 말미암아


모든 인생들의 땅에 아비가 밝혀지고,(마23:9)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다는 주님의 말씀을 이해하게 되고(요8:44)

주님께서 말씀하신 세상임금이 누구인지? 가 알게 되고(요12:31)

율법의 저주 하는 자가 누구인지?(갈3:13)

보혈의 피를 받은 자가 누구인지?(갈4:4-5)(계5:9)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가 무엇인지?(고전1:18)

죄의 원인이 무엇인지?

주님 앞에 온전히 순종하는 길은 무엇인지?(눅9:23)

왜 첫 사람 아담이 마귀 사단이 되는지?(히2:14)

왜 여호와가 참 하나님이 아닌지?(살후2:4)

본질상 하나님 아닌 자가 누구인지?(갈4:8)

왜 예수를 아는 지식을 알고 예수를 믿어야 하는지?(빌3:8)

하나님의 사랑과 뜻이 무엇인지?(마7:21)등의 모든 의문(?)이 풀리게 됩니다.


모든 비밀의 말씀이 새 언약인 십자가의 도안에서 밝혀집니다.


새 언약은 보혈의 공로인 십자가의 도

새 언약을 마음에 받으라! 기록하라!(히8:10-11)

이는 하나님의 친 백성이 되는 지름길이다.